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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들이여 원형이정을 아느뇨?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새 작성일18-06-22 05:15 조회4,105회 댓글1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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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이 늙은 노새가 그대들에게 원형이정을 이야기하노니 그대들의 소리를 듣고 싶은지라 욕설은 제외하고 모든것을 인정하노니 그대들이 이 노새를 위해 한마디 해주기를 바라노니 그대들의 재리가 무궁무궁하기를 바라노라.
 
원형이정을 많은 이들이 주장하나 원형이정을 모르나니 원형이정은 상제님의 모사재천임을 아는이는 드무나니 나는 그대들을 위해 원형이정에 대하여 논하고자 하노라. 
 
일찌기 상제님께서는 이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나니 그이치가 理이니라. 

원형이정은 천도이니 하늘의 뜻이니 춘하추동이라. 하늘의 뜻에는 원에 해당하는 천리가 있으며 형에 해당하는 도리가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재리가 있으며 정에 해당하는 윤리가 있나니라.
 
그대들은 상제님의 서신사명을 아느뇨? 상제님은 빛이니 명덕을 하셔야 함이니 덕을 밝히기 위해서는 도리와 재리에 밝아야 하나니 도리는 그대들이 아는바와 같으나 재리는 아직 모르나니 원형이정의 利가 가을에 해당하는 이가  곧 재리이니 재물에도 이치가 있나니 재리를 궁구하라 복록을 궁구하라 . 상제님 께서는 복록소를 두셨나니 복록이 그냥 나타남이 아니니 그대들은 궁구할지라. 
 
재물과 정신이 하나됨이 복록이니 그대들은 복록을 찿을지라. 
재리를 가진이는 도리가 있나니 도리를 잘 갗추기를 바라노니 이곳의 여러 도인들께서는 도리는 있으나 재리가 부족하나니 그대들은 후천복록을 위해 재리를 궁구 할지니. 일찌기 운산과 경전은 재리를 파괴 하였나니 사이비이니라. 
 
천리는 느리나 도리는 빠르나니 성급함이 그대들의 병일지라 여유를 가지라. 개벽을 멀리하라.  천리는 느리거늘 도리로서 개벽을 빠르게 찿지 말지니 그대들은 개벽이와도 아무것도 할수 없는 도인들이라 나는 그대들에게 천리에 맞는 도리를 도리에 맞는 재리를 재리에 맞는 윤리를 가지기를 원하노라. 
 
가을은 이로움이니 그대들은 이로움이 무엇인지 모르는지라. 척붙은 재리를 찿지말지니 도리로서 재리를 구하라. 돈이 많음이 재리가 있음이 아니나니 잘 인식할지라. 나는 그대들의 복록이 오주와 함께하기를 바라노라.
 
이 노새는 아직 재리는 없으나 그대들보다는 조금앞서나니 이치를 궁구할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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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의세대야님의 댓글

의세대야 작성일 18-06-22 06:17

정곡을 찌르신 글 잘 보았습니다. 오주도 그렇고
그런데 노새님께서 지금 하시는 일이 ( 직업 ) 이 무엇인지 여쭤 봐도 될까요?

혹시 점바치 일을 하시나요? 아님 일반 회사원 ?  ( 말투가 꼭 )

양그기님의 댓글

양그기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2 09:12

세수대야는 도대체 정체가 뭐시나여?

혹시 만세파 찬양론자 이시나여?아님
옥단소 미꾸라지파 다중 닉 이간질론자?
(말투가 꼭)

노새님의 댓글

노새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3 09:58

그대는 나를 알려고도 따를려고도 하지말지니
도욕에 눈이먼 늙은 당나귀정도로 알아주기를
바라노니 그대는 그대를 먼저 밝히기를 바라노라.

도사여님의 댓글

도사여 작성일 18-06-22 11:17

그대의 설법은 너무 압축되어 난해하도다

탐욕의 심법으로 기초하였기에 온갖 허령 잡귀에 오몀되어 매인이 대두목이요 저마다 구세주인 우중들이 이해하기엔 불가능에 가깝도다

대저 천지성경신이라 하였고 복록 또한 이 성경신에서 나온다 하고
 수명보다 복록을 먼저하여 녹이 떨어지면 죽는다 하였나니 이것이 선으로 먹고 산다는 후천의 도가 아닌가 하노라

또한 도기장존사불입 보다 진심견수복선래를 강조하여 수명보다 녹줄의 중요성을 여러차례 밝히셨도다

좀 더 알기쉽게 이르노니

도를 궁구하고 실천한다는 도인들은 마땅히 그 가르침대로 정확히만 하였다면 반드시 먼저 녹줄이 찾아와야만 한다는 것이니라
일시 악척에 시달리고 고기근골아기체부가 있을지는 몰라도 5년, 10년이 지나도록 종시 내내 곤궁과 나락의 지경을 벗어나지 못하는 상태라면 그건 그 도인의 수도법, 심법, 소속한 단체가 사이비 난법이란 증거가 되는 것이니라

태을주는 수저요 녹표요 후천 녹줄이라 십수년 태을주를 수련했으나 여전히 복록과는 담 쌓고 거지꼴을 면하지 못한다면 그건 사이비 수도법을 행하여 사이한 심법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니라

이것이 선으로 먹고사는 후천의 도법이 전개되는 양상이니 구도를
 한다면서 녹을 누리지 못하는 도는 악이요 사이비란 논리가 되기도 하느니라

도사의 원형이정, 재리에 관한 설법을 보고 한마디 덧붙혀 거들었노라

도사여 그대도 녹줄이 진진하여 무량한 행복을 누리는 도인의 삶을 누리길 바라노라

사이비 교주들의 녹줄님의 댓글

사이비 교주들의 녹줄 작성일 18-06-22 11:47

사이비교주들은 왕후장상을 꿈꾸다 원한을 맺은 혼들의 해원판이니 돈을 많이도 가지고 사람도 많이 모으고 하지만 그건 정상적인 의미의 복록이 아니다 

돈은 많으나 항상 돈을 더 모으는데 집착하고 사람은 많으나 항상 사람 더 모으는데 집착하니 바다 가운데 떠서 물을 찾는 격이다 
사이비 교주들의 천만금 돈과 녹은 녹의 의미가 없는 돈이란 말이다 

녹줄은 필요한 만큼의 돈이 꾾이지 않고 항상 때맞춰 생기는 수준이 옳은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사이비교주들은 수백억을 가지고 있어도 항상 돈에 집착하는 양태가 빚더미에 쪼들리는 만성적자 인생과 같은 것이다

원형이정님의 댓글

원형이정 작성일 18-06-22 14:51

좋은 말씀 잘 읽었습니다. 재(財)의 이(理)를 풀이하는 부분이 재미있네요. 그런데 원형이정에 대한 해설 중 원(元)을 천리라 하고, 형(亨)을 도리라 하였으며, 이(利)를 재리라 하고, 정(貞)을 윤리라 하였는데, 이 말씀에 대한 근거가 어디에 있는지요? 처음 보는 문구라서...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도(道)에서 천지인이 나오므로 정(貞)이 바탕인 도(道. 도리)에 가깝고, 원(元)은 도에서 출현한 시초의 유극(有極)으로 천(天. 천리)이라 할 수 있으며, 형(亨)은 천(天)의 다음 순서이니 지(地)라 하는데, 천(天)이 이(理)를 의미한다면 지(地)는 기(氣)를 상징하므로 지기(地氣. 지리)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천지부모의 열매인 인(人)의 순서이니 윤리(倫理)가 이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이(利)를 녹줄(財利)로 생각하는 것도 일리가 있지만 후천 가을 정신문화의 완성이라는 종합적인 풀이가 되어야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노새님의 댓글

노새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3 09:53

그대는 무척 똑똑하도다.

원형이정은 하늘의 기를 말함이니
출처는 하늘기의 작용이니 내 따로 할말이없나니
그대가 말하는 지기는 빈마지정이니 빈마지정이 무엇인지
모르면 지기를 알수 없나니.

그대의 안목이면 빈마지정을 쉽게 설명할 수 있을 듯하노니
그대에게 지기를 듣기를 바라노라.

빈마지정님의 댓글

빈마지정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4 17:26

복희팔괘에서 남방 건은 천 또는 말로, 북방 곤은 지 또는 빈마(암말)나 소로 표현합니다. 건마곤우(乾馬坤牛)라고도 하지요. 여기서 우(牛)는 우성재야(牛性在野) 즉 태을로서 만물을 출현시키는 바탕자리이자 빈마지정(牝馬之貞)을 뜻하는 정(貞)이라 할 것입니다.
 다만 이 자리에서 천지인이 나오므로 원은 천으로, 형은 지로, 이는 인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물론 정은 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구요. 여기서 말한 원천(元天)과 형지(亨地) 이인(利人) 정도(貞道)는 건과 곤이 스스로 품고있는 이상인 원형이(牝馬之)정에서 시간이 전개되면서 나타나는 하위개념이라 생각합니다.

하수의 이해님의 댓글

하수의 이해 작성일 18-06-22 18:16

몇번 읽고 궁구하니 이해를 하겟그만요

말씀대로 재리는 후천에 얻어야  진짜 재리지요
복록도성경신

도리가없이 얻은재는 지금 뿐이구요

난법자 곤궁자라님의 댓글

난법자 곤궁자라 작성일 18-06-22 18:38

고로 난법자는 곤궁자니 자진하여 대두목, 구세주, 대선생임을 주장하는 자들과 그 추종자들이 한결같이 곤궁하게 사는 이유가 다 있는 것이니라

눅줄을 가진 천지신명이 모두 회피하고 무대포 탐욕만 앞세우는 역신 원신들만 주변을 감싸고 있으니 그 기운들이 거칠고 난폭하며 때로 흉악하여 우둔한 중생들이 많이도 휩쓸려 도매금으로 곤궁한 삶을 살며 앞길을 망치는 것이니라

이 공식을 대입하여 보면 누가 허망량인지 알기 쉬울지니라

대저 거창하게 도를 논하기 전에 생업을 가져 녹을 창출하며 가족을 이루어 부모처자를 부양하는 것이 구도자가 해야할 최우선 조건이 되느니라

되바라지게 강증산 어르신에 빗대어 천지직이니 업자는 통야니 하는 소리는 감히 말기를 바라노라

一戊님의 댓글

一戊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7-29 22:09

그대는 진주놀음의 독조사 도수를 모르느뇨. 독조사 도수는 공신인 내가 받고 있노라

상제님만세님의 댓글

상제님만세 작성일 18-06-22 20:40

원형이정을 많은 이들이 주장하나 원형이정을 모르나니 원형이정은 상제님의 모사재천임을 ,,,,,,,,,,,,,,,,,,,,,,,,맞는 말씀입니다      원형이정이란  만세의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기 쉽게 만세의  몸은 내 부모님이 낳아 주셨지만,,,만세의 구도정신은 상제님이 나를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시고 가르켜 주시고 또한 나를 거두어 주시는 분으로 이미 셜명을 드렸습니다 
상제님과 천지신명들의 의도대로 흘러가는것이 원형이정이며  모사재천인것이 맞습니다 
성사재인 하기위해서는 상제님과 천지신명들의 마음을  알려고 노력을 해야 할것입니다
살아 있는 동안에도    죽어서든,,,알든 모르든  상제님의 그늘을 절대 피할수도,, 벗어날수도 ,,도망도 못간다는 것을 안다면,,,,,,,,,,,,상제님 신앙이 아주 새롭게 보일것입니다  알면 정신 바짝 차려야 할걸요  ㅎㅎㅎ


그대들은 상제님의 서신사명을 아느뇨? 상제님은 빛이니 ,,,,,,,,,,그렇게 볼수도 있음이라
허나 도의 세계에서의 표현은 알음귀요 마음과 마음의 통함이니,,,이런 표현이 더 좋은것이 아닐지,,,
명덕을 하셔야 함이니 ,,,,,,,,,,,,,,,,,,백번 맞는 말씀이구요

덕을 밝히기 위해서는 도리와 재리에 밝아야 하나니
재물에도 이치가 있나니 재리를 궁구하라 복록을 궁구하라 . 상제님 께서는 복록소를 두셨나니 복록이 그냥 나타남이 아니니 그대들은 궁구할지라.,,,,,,,,,,,,,,,이 말도 맞는 말씀이구요 



재물과 정신이 하나됨이 복록이니 그대들은 복록을 찿을지라.
재리를 가진이는 도리가 있나니 도리를 잘 갗추기를 바라노니 ,,,,,,,,,,,,맞는 말씀입니다 




대저 천지성경신이라 하였고 복록 또한 이 성경신에서 나온다 하고
 수명보다 복록을 먼저하여 녹이 떨어지면 죽는다 하였나니 이것이 선으로 먹고 산다는 후천의 도가 아닌가 하노라 ,,,,,,,,,,,,,,,,,,,,,,,,,,,,,,,,,,,,,성,경,신에서 나오는건 맞아요  헌데 요즘은  사기를 쳐서 도둑질을 해서 뇌물을  처 먹어서 모은 부자들도 많지요  예를 들어서  안 경전 같은 인간은 성,경,신에서 나온 복록이 절대 아니지요 



도를 궁구하고 실천한다는 도인들은 마땅히 그 가르침대로 정확히만 하였다면 반드시 먼저 녹줄이 찾아와야만 한다는 것이니라 ,,
녹줄은 필요한 만큼의 돈이 꾾이지 않고 항상 때맞춰 생기는 수준이 옳은 것이다,,,,,,,,,,,,,,,,,,,,,,,,,,,,,,,,,,,,,,,,,,,,,,  빙고 빙고  아주 정확한  말씀입니다 




그대들은 개벽이와도 아무것도 할수 없는 도인들이라 ,,,,,,,,,,,,,,,,,,,,만세가 늘 주장 하는것이지요

노새님의 댓글

노새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3 10:06

만세여
역시 그대는 빛이라
내 그대를 지켜보노니
그대의 글을 보면 흠잡을 것이
없노니 뭍사람들의 적이됨은
어떤이유인지 찿으라.

상제님만세님의 댓글

상제님만세 댓글의 댓글 작성일 18-06-23 21:36

그 이유를  만세는  다 알고 있으니,,,,,,,,,,,,,,,,,아군이 되든  적이 되든  그런것에는 관심 조차도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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